본문 바로가기
기타

0xc1900204 업데이트를 차단하는 오류

2020. 6. 21.

기술은 역동적이며 빠른 속도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번창하고 싶다면 변화가 불가피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따라서 Windows 사용자인 경우 Microsoft가 정기적으로 출시하는 모든 새로운 기능을 배우고 즐기려면 시스템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그러나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오류와 함께 제공되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중 하나는 오류 0xc1900204 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와 관련된 몇 가지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 0xc1900204로 Windows 설치에 실패했습니다. – 일부 경우 사용자가 Windows를 설치하는 동안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아래 나열된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 0xc1900204 업그레이드 –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동안 이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용 문제 해결사 업데이트를 실행하여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10 Update Assistant 0xc1900204  Update Assistant를 사용한 일부 사용자는이 오류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Windows 업데이트 구성 요소를 재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 1 : Windows 업데이트 용 문제 해결사 실행

컴퓨터의 전용 문제 해결 도구 덕분에 Windows 10 업데이트 오류 코드 0xc1900204 수정 방법을 배우는 것이 복잡한 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Windows 업데이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용 문제 해결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지침에 따라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I를 누릅니다. 설정 앱이 열립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이동하여 왼쪽 창의 메뉴에서 문제 해결을 선택하십시오.
  3. Windows Update를 선택한 다음 문제 해결사 실행을 클릭하십시오.
  4. 화면 지시에 따라 프로세스를 완료하십시오.

 

방법 2 : Windows Update 구성 요소 재설정

경우에 따라 Windows Update를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 중 하나에 문제가 있으면 0xc1900204 오류가 표시됩니다. 오류를 제거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BITS, 암호화, MSI 설치 관리자 및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작업 표시 줄에서 Windows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2.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또는 Powershell (관리자)을 선택하십시오.
  3. 다음 명령을 실행하고 각 줄 다음에 Enter를 누르십시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net stop msiserver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net start msiserver

 

명령을 실행한 후에 업데이트 설치를 시도하고 오류가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방법 3 : 안티 바이러스 확인

Windows Defender가 특정 바이러스 및 맬웨어를 놓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용자가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 타사의 안티 바이러스를 사용하도록 선택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시스템을 방해하여 사용자가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백신을 제거하거나 비활성화해서 문제가 발생되지 않으면 백신의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