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업데이트 오류 임시폴더 제거하는 방법

2023. 1. 4.

보통 윈도우의 오류 코드가 발생되는 문제는 많은 이유중에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많은 방법이 있지요. 그렇지만 임시폴더 제거만큼 해결속도가 빠른게 없습니다. 왜냐하면 도중에 업데이트 오류가 나고 블루스크린이 나오기 때문에 보통 재부팅을 합니다.

 그래서 다운받아 남은 파일이 남아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비유하자면 일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모두 어디론가 사라진것과 같죠. 영화 어벤져스에서 먼지처럼 사라진것처럼요. 작업한 내용은 남아 있기 때문에 이를 제거해야 정상적으로 동작 됩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 업데이트 오류 : 임시폴더 제거하기

임시 폴더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두가지를 제거해야합니다.

  1. 일반 임시폴더 제거
  2. 윈도우 업데이트 폴더 제거

그러기 위해서는 폴더를 제거하거나 스크립트로 파일을 간단하게 만들어 리셋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참고] Repair.bat 파일 만들어 업데이트 리셋문 만들기

이 방법은 BAT라는 실행 파일을 만들어 자동으로 초기화 시키는 스크립트[명령문]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단, BAT파일은 보통 초보 해커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라 상용 백신에는 실행을 막아 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실행하기 전에는 실시간 백신감시를 꺼두셔야 동작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net stop wuauserv
cd %systemroot%\SoftwareDistribution
ren Download Download.old
net start wuauserv
net stop bits
net start bits
or
net stop wuauserv
cd %systemroot%\SoftwareDistribution
ren Download Download.old
net start wuauserv
net stop bits
net start bits
net stop cryptsvc
cd %systemroot%\system32
ren 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cryptsvc
  1. 메모장을 열고 위의 명령어를 그대로 입력합니다.
  2. 파일로 이동 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십시오.
  3. 파일 이름으로“Repair.bat”(따옴표 제외)를 입력하십시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드롭 다운 목록을 클릭하고 모든 파일을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파일을 데스크탑에 저장하십시오.
  4. 바탕 화면으로 이동하여 방금 만든 Repair.bat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5.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6. Windows 10 빌드를 설치하십시오. 설치가 완료되면 Repair.bat 파일을 삭제하십시오.
 

- 업데이트 임시폴더 제거하기 

 다른방법은 업데이트 임시폴더를 제거하면 동작 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 윈도우 업데이트 폴더를 제거하기

1. [윈도우 시작키] + [키보드 R]을 누릅니다.  실행창이 열리면 "%Systemroo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2. 그러면 탐색기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찾아 열어봅시다.

3. 그 내부에 있는 폴더 전체를 삭제합니다. 만일 사용중이라고 하면 "건너뛰기"를 누르고 계속 진행합니다.

4. 재부팅을 하고 문제가 해결됐는지 확인합니다.

 

b. 일반 임시폴더 제거하기

일반적으로 설치되는 임시폴더는 두 가지로 나눠 지는데, 이 방법은 이전글이 있으므로 해당 링크로 대체합니다. 이전글에서 [순서 3]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팀뷰어 다운로드 설치 오류 FAQ 리스트 정리

이번에는 팀뷰어를 설치하거나 실행할 때 발생되는 주요 오류를 정리한 FAQ입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목차 - [FAQ1] Error. An error occured during the installation. lnstallation aborted 팀뷰어 다운로드

teamviewer.pe.kr

문제가 해결 됐길 바랍니다.